메뉴 건너뛰기

본문시작

성명학과 좋은 이름

  • 성명학과 좋은 이름
  • > 자료실 >
  • Home

좋은 이름과 나쁜 이름의 구분

본산 2017.04.14 01:09 조회 수 : 4

[ 좋은이름 ]

1. 성명은 생년월일시와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성명학 법칙이 많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생년월일시(生年月日時)'에서 필요로 하는 여덟가지 재료중 부족한 부분을 성명에서 보충해 주어야 합니다. 초년운, 중년운, 말년운을 총 주관하면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성명의 가운데자에 생년월일시에서 필요한 오행을 주입합니다.

2. 성명 세자의 뿌리, 꽃, 열매가 막힘이 없이 서로 상생되어야 합니다.
성명에서 성씨는 뿌리가 되면서 부모궁이 되고, 가운데자는 꽃이 되면서 자신과 배우자와 가정이 되고, 끝자는 열매가 되면서(根.苗.花.實) 자신의 자녀와 손아랫사람이 되므로 성명 세자의 뿌리, 꽃, 열매가 막힘이 없이 서로 상생되어야 좋은이름이 됩니다.

3. 성명은 자원오행과 발음오행의 調和 배치가 좋아야 합니다.
자원오행과 발음오행으로 생년월일시에서 필요한 재료를 보강하되 자원오행을 우선으로 하고 발음오행을 차선으로 합니다. 자원오행으로 성명의 가운데자와 끝자가 상생(相生)되어야 하며, 발음오행으로 성명의 세자가 모두 상생되어야 합니다.

4. 성명은 陰과 陽의 조화배치가 잘 되어야 합니다.
하늘은 양이고 땅은 음이며, 해는 양이고 달은 음이며, 남자는 양이고 여자는 음이며, 군주는 양이고 신하는 음입니다. 하늘과 땅이 조화되면 만물이 번성하고, 남자와 여자가 조화되고 군주와 신하가 조화되면 가정이 잘되고 국정이 잘 되는 것이 음양의 진리입니다.

5. 사격(원격,형격,이격,정격)의 수리가 전부 좋은 격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6. 시대감각에 맞으면서 부르기 좋고 듣기 좋은 이름이어야 합니다.

7. 성명에 사용하는 한자의 짜임새가 상, 하, 좌, 우로 조화가 이루어져야 운이 새지 않습니다.


[ 나쁜이름 ]

1. 본인의 생년월일시와 관계없이 임의로 작명하여 생년월일시와 조화를 이루지 못한 이름

2. 발음오행이 상극되는 이름

3. 음양의 조화를 이루지 못한 이름

4. 사격(원격, 형격, 이격, 정격)의 수리가 안좋은 이름

5. 부르기 어색하고 다름 사람에게 놀림을 당하며 시대에 뒤떨어지는 이름

6. 한자의 짜임새가 상, 하, 좌, 우로 조화가 이루지 못하여 운이 새는 이름

 

FB_IMG_1490830426234.jpg